이천시

이천시 장호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과 함께하는 ‘존경해 ’ 프로그램 진행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6.05.18 11:09




경기도 이천시 시청



[금요저널] 장호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5월 14일 장호원읍 취약계층 독거어르신 30명을 모시고 봄나들이 추억 사진 촬영 및 어버이날 기념 카네이션 달아주기 행사인 존경해를 진행했다.

올해로 6번째를 맞이하는 존경해는 장호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사업으로 홀로 계시는 취약 어르신들을 위해 어버이날을 기념하고 안부를 살펴 건강한 노후 생활에 기여하고자 마련한 사업이다.

특히 본 사업 취지에 공감한 청미청소년문화의집에서 아동·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한지 카네이션을 준비해 세대를 아우르는 장호원읍 복지공동체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상용 위원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께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준비했다”며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어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위로와 기쁨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호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존경해를 시작으로 올 한 해도 지역사회 복지증진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마을복지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승섭 연합취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