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경북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연계·협력해 지난 5월 13일부터 14일까지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특화사업 ‘온집케어’를 추진했다.이번 사업은 청소와 집수리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가구에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
[금요저널] 문경시는 지난 3월 한복체험을 시작으로 5월 첫째 주 본격적인 주막체험까지 문경새재 옛길 체험 콘텐츠를 대폭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본격적인 산행철과 축제기간을 맞아 문경새재 오픈세트장과 주막터 일원에서 전통문화 체험 콘텐츠를 확대하며 본격적인 관광객 맞
[금요저널] 경북교육청은 22일 영덕군에 있는 영덕도서관에서 ‘지역을 잇고 미래를 여는 2026학년도 정주학교 관리자 및 업무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정주학교는 경북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개념을 정립한 학교 모델로 학령인구 감소와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해
[금요저널] 경북교육청은 지난 20일 본청 1층 라운지 102에서 직원 소통 프로그램 ‘수요수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배동인 부교육감이 강연자로 나서 ‘교육부와 교육청’을 주제로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직원들과 공유했다.배 부교육감은 교육부와 시도교육청
[금요저널] 경북교육청은 18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도내 농어촌 초등학교 45교 145학급에서 대구교육대학교 학부생 3학년 390명이 참여하는 ‘2026 농어촌 교육실습’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농어촌 교육실습은 경북 농어촌 학교와 학급의 특성을 이해하고 현장 교
[금요저널] 경북교육청은 농어촌 등 취약지역 영유아의 교육격차를 완화하고 미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 중인 ‘미래에서 온 취약지역 영유아 희망 프로젝트’의 핵심 사업인 ‘미래를 만나는 VR AR 팝업놀이터’를 오는 6월 15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경
[금요저널] 영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1일 공동육아나눔터 돌봄품앗이 회원 16가정을 대상으로 자녀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자녀 바른 자세 교정’부모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최근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디지털 기기 과의존으로 인해 성장
[금요저널] 영주시는 지난 23일 소수서원 충효교육관에서 국가유산청 이길배 유산정책국장을 초청해 ‘우리나라의 세계유산 정책’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이번 강연은 ‘2026년 소수서원 선비정신 현대화 과정’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지역 유림과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금요저널] 영양군은 2026년 5월 22일 일월면 도곡리 442-1번지에 위치한 영양의 향토유산 ‘영양 취은당’ 이 경상북도 고시에 따라 경상북도 문화유산자료로 신규 지정됐다고 밝혔다.영양 취은당은 2024년 4월에 지정 가치 여부 확인을 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에게
[금요저널] 대한민국 최대 오미자 주산지인 경북 문경시의 ‘문경 오미자’ 가 독보적인 매력과 진가를 다시 한번 세상에 알렸다.최근 롯데칠성음료가 문경산 오미자 과즙을 더한 제로 슈거 소주 ‘새로 오미자’를 전격 출시하며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킨 가운데, 이를 계기로 오
[금요저널] 문경문화예술회관에서는 최근 누적 관객 수 300만명을 돌파하며 흥행에 성공한 영화‘살목지’를 6월 5일 19:30, 6일 19:30에 문희아트홀에서 상영한다.이번 상영작인 영화‘살목지’는 로드뷰에 포착된 정체불명의 형체를 추적하는 촬영팀의 이야기를 다룬
[금요저널] 문경시는 산림 인접 마을의 산불 초기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자동확산소화기 설치 사업’과정에서 유관기관인 문경소방서와의 협업을 통해 예산을 절감하고 사업 효율성을 높이는 성과를 거뒀다.이번 사업은 산불 발생 원인 중 산림 인접 지역 주택에서
[금요저널] 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5월 22일부터 7월 24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자기계발프로그램 ‘씨앗부터 플라워 카페까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농촌돌봄서비스 활성화 지원사업과 연계해 추진되며 새오름 원예치유원 더가든과 함께
[금요저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영주시협의회는 지난 22일 지역 내 취약계층 144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반찬 나눔’봉사활동을 실시했다.이날 영주시협의회 임원 15명은 오전 9시부터 영주시자원봉사센터 급식실에서 닭개장과 오이소박이 등 반찬을 직접 만들었으며 오후 2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