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의정부시 보건소는 만 65세 이상의 시민을 대상으로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2023년 은빛걷기’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걷기 실천율 증대와 각종 성인병 및 치매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 걸음 수 순위 및 건강정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경민대학교와 6월 26일 경민대 아가페홀에서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3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중장년의 인생 재설계 등을 지원하기 위해 경민대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다. 2022년 5월 1기를 시작으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응하기 위해 6월 26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3년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상황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안동광 부시장 주재로 태풍·호우·폭염 대응을 위한 13개 협업기능 실무반별 부서장 및 경찰서 소방서 등 재난 유관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6월 22일부터 8월 31일까지 물가안정관리 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대책은 본격적인 피서철을 앞두고 요금 담합, 바가지 요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마련됐다. 이 기간 숙박업, 요식업, 피서용품 등 피서지
[금요저널] 의정부시 드림스타트는 6월 23일 성남시 분당구 소재 한국잡월드에서 드림스타트 초등학생 5~6학년 아동 1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직업체험 ‘미래야 놀자~’를 운영했다. 드림스타트는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들에게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미래와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고산동에 건립된 ‘고산 청소년센터’ 개관식을 7월 1일 개최한다. 고산 청소년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로 서부권역에 치우쳐 있던 청소년수련시설의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9년 동부권역 내 건립을 추진,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의정부시 대표 비보이단과 의정부브레이킹협회 소속 김종호, 배영수 단원이 6월 25일 네덜란드 아인트호벤에서 개최된 2대 2 세계 비보이 메이저대회 ‘2023 World Breaking Classic’ 대회에서 대한민국 비보이 최초로 우승했다고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6월 23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의정부시지회가 플리마켓 수익금 300만원을 저소득층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이원묵 지회장을 포함한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의정부시지회는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민선 8기 출범 1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각 분야별 변화와 성과를 다루며 시민들에게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자 한다. ‘내 삶을 바꾸는 의정부, 변화의 시작 1년’을 주제로 8월까지 분야별로 매주 1편씩 발표하며 26일 세 번째로 ‘걷고 싶은 생태도
[금요저널] 의정부시 신곡1동행정복지센터는 6월 21일 신곡권역 주요도로 및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교통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신곡권역 자율방재단, 신곡1동 허가안전과 공무원 등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금요저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6월 21일 2분기 민원담당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의사소통 기술과 상황 대응능력을 강화해 시민들의 행정 만족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다양한 민원 상황에 직원들이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실전 상황을
[금요저널]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는 어르신들이 노년기에 겪을 수 있는 고독감을 예방하고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노년기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노년기 건강교실 프로그램은 지난해 참여자들이 높은 만족도에 따라 올해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송산2동
[금요저널] 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는 6월 26일부터 9월 22일까지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건강한 여름나기 안부 톡 안내 톡’ 사업을 추진한다. 여름철 폭염, 폭우 등 자연 재난에 취약한 저소득 독거 어르신 및 심한 장애인 170명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호원1동해
[금요저널]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는 6월 22일 흥선동 새마을부녀회가 ‘사랑의 오이장아찌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흥선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직접 담근 오이장아찌를 관내 취약계층과 독거노인 등 50여명에게 전달했다. 흥선동 새마을부녀회는 정기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