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의정부시는 7월 17일 ‘걷고 싶은 거리 조성사업 디자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시청에서 의정부역으로 이어지는 시민로와 의정부역 서부교차로부터 KT사거리로 이어지는 신흥로 구간 약 1천300m의 거리를 사람 중심의 보행 친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7월 18일 ‘캠프 레드클라우드 디자인 문화공원 조성 방향’ 최종간담회를 개최했다. 캠프 레드클라우드 디자인 문화공원 조성 방향은 2022년 시군 정책 연구 지원으로 선정돼 경기연구원에서 시군전략정책과제로 추진 중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난해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7월 18일 탑라이팅 주식회사가 저소득층을 위한 성금 2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탑라이팅 주식회사 김석규 대표가 참석했다. 탑라이팅 주식회사는 양주시에 위치한 LED 조명 생산 법인으로 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7월 17일 14개 동의 주민자치회 회장으로 구성된 주민자치협의회 7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동근 시장이 바쁜 일정에도 잠시나마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동근 시장은 제1기 위원 임기 종료를 앞둔 각 동 주민자치회 회장의 노고를
[금요저널] 의정부시 신곡1동행정복지센터는 장암생활권5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이 7월 17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달라며 백미 25포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한 백미는 저소득 독거노인,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등 25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조임학 조합장은
[금요저널] 의정부시 호원2동행정복지센터는 7월 17일 행정복지센터 3층 소회의실에서 독거노인생활지원사와 함께 ‘해피브릿지 미팅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미팅데이는 나눔의 샘 재가노인서비스센터 임보라 팀장과 독거노인생활관리사 총 17명이 참여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금요저널] 의정부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7월부터 11월까지 청소년들의 사회적경제 인식 개선을 위한 중학생 대상 ‘2023년 사회적경제 청소년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학교로 찾아가는 방식으로 관내 중학교의 사전신청을 받아 진행하며 시는 학교별 맞춤 프로그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2023년 제3단계 의정부 행복드림 일자리사업’ 참여자 160명을 모집한다. 사업 기간은 9월 4일부터 12월 15일까지이며 모집분야는 행정정보화사업 서비스 지원사업 환경정화사업 구내식당 및 조리 지원사업 총 4개
[금요저널] 의정부시 드림스타트는 7월 13일 아동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아이클키즈가 국제구호개발 NGO 글로벌쉐어를 통해 1천600만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아이클키즈와 글로벌쉐어는 7월 한 달 동안 보육원, 한부모시설, 드림스타트 등 협력
[금요저널]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는 스마트 무선원격 시스템 확대에 따른 효율적인 조직 운영 및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8월부터 상수도 격월검침을 시범운영한다. 월평균 수돗물 사용량이 100톤 미만인 가구 중 가정용 수용가가 밀집된 녹양동, 가능동, 흥선동을 대상으로
[금요저널] 의정부시 호원2동행정복지센터는 호원2동 주민자치회가 7월 17일 행정복지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국회의원 등 내빈과 주민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회 호원2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총회란 마을에서 내가 느끼는 문제를 다른 주민들과
[금요저널]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7월 14일 의정부시평생학습원 호원평생학습센터에서 현장 시장실을 열고 센터 관계자 및 시민대학 수료생 10여명과 시민대학 운영과 관련한 의견을 나눴다. 의정부시민대학은 기존에 교양·여가 위주로 운영됐던 의정부시민자치대학에서 시민이 직접
[금요저널] ‘의정부 생활폐기물 소각 및 처리시설 문제해결’을 위한 3주간의 시민공론장이 마무리됐다. 의정부시는 7월 1일부터 15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총 3차례에 걸쳐 시민공론장을 열고 도출된 결과를 작성해 김동근 시장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를 적극 검토
[금요저널]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는 송산2동 주민자치회가 7월 15일 2024년 자치사업 및 주민참여예산 사업 선정을 위한 ‘제2회 송산2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는 주민총회로 송산2동 사회단체장, 주민, 내빈 등 100여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