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의정부시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의정부 미래산업 육성 정책의 일환으로 ‘2023 의정부 혁신도시 스타트업 챌린지’ 오디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내 PoC 지원을 희망하는 우수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마련했다. 총 57개 기업이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11월 15일 믿음신협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320만원 상당의 전기요 19채와 라면 100박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시청 본관 현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믿음신협 김영수 이사장과 임직원 2명이 참석했다. 김영수 이사장은 “저소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11월 15일 귀뚜라미 그룹이 취약계층 인재양성 장학금 6천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시장실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김주영 귀뚜라미 북부지사장을 비롯해 귀뚜라미 그룹 관계자 4명이 참석했다. 김주영 지사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가정 학생들
[금요저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11월 9~10일 자치민원과 민원실에서 세무 및 법률 관련 1일 생활상담 창구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인근 아파트 및 행정복지센터 안내 게시판, 맘카페 게시글 등을 통해 상담을 예약한 주민 16명에게 서비스를
[금요저널]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는 11월 11일 주거환경이 열악한 수급 대상자 가구를 위해 ‘의정부중앙로타리클럽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흥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진천 위원장의 복지자원 연계로 마련했다. 도배, 장판, 싱크대 등을
[금요저널]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는 대한적십자사 의정부지구 송산1동 적십자봉사회가 화재 피해가구에 긴급구호물품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가구는 11월 11일 화재로 인해 주거용 농막 전체가 전소돼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송산1동 적십자봉사회는 피해 주민을
[금요저널] 의정부시 호원2동행정복지센터는 11월 14일 호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호원2동 행복을 더하는 김장김치 나눔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된 후원금을 활용해 마련했다. 지원된 김장김치 50박스는 10kg 단위 국내
[금요저널]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는 11월 14일 깨끗한 동네 만들기의 일환으로 장암동 통장협의회와 함께 가로변 낙엽 및 무단투기 쓰레기 청소를 실시했다. 통장협의회 회원과 주민센터 직원 등 30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가을비와 낙엽으로 빗물받이가 막혀 도로와 횡단
[금요저널]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는 국제자원봉사연합회가 11월 14일 취약계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김장김치 20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국제자원봉사연합회는 정기적인 기부와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 및 연탄 배달 등 다양한 봉사로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고 있다. 조신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11월 13일 호원새마을금고 본점에서 ‘MG와 함께 희망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호원새마을금고의 ‘2023년 MG희망 나눔 사랑의 좀도리 사업’의 일환으로 따듯한 나눔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마련했다. 영하의 날씨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11월 11일 예비 피아니스트를 위한 ‘제3회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를 성료했다. 영아티스트 콘서트는 의정부음악도서관의 핵심 가치인 음악 인재 발굴을 위한 공공 프로젝트로 1회 피아노 부문, 2회 성악 부문으로 개최한 바 있다. 음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소비자 보호와 건전한 지역화폐 유통질서 확립을 위해 11월 27일까지 ‘의정부사랑카드 부정유통 일제 단속’에 나선다고 밝혔다. 단속 대상은 의정부사랑카드 가맹점 전체 1만4천여 개 업소다. 주요 단속 내용은 물품 판매 또는 용역 제공 없이 상품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11월 14일 노후화된 용현산업단지를 미래형 첨단산업단지로 재편하고자 ‘산업단지 구조고도화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산업단지 구조고도화는 노후 산업단지를 청년과 신산업이 모이는 활력 있는 산업단지로 변화시키고자 산업단지에 혁신 인프라를 조성하는
[금요저널]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연말을 앞두고 다양한 이웃돕기 사업 운영에 힘쓰고 있는 시청 복지국 직원들을 격려하고자 11월 13일 소통 시책‘카페 무지개’를 진행했다. 시청 야외 카페에서 복지국 소속 직원 8명이 모여 김동근 시장과 소통과 공감의 자리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