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과천시민 및 관내 직장인을 대상으로 ‘마음검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온라인을 통한 우울 자가검진과 SNS 공유 이벤트로 진행된다. 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를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금요저널] 과천시는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위험에 대비해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할 수 있는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을 다음달 1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은 18세 이상 기초접종을 완료한 자라면 누구나 접종이 가능하지만, 우선순위에 따라
[금요저널] 과천시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 이어 29일에는 아동의 권리가 침해당했을 때 침해사례 및 고충을 접수해 중립적 입장에서 조사한 뒤 필요한 경우 시
[금요저널] 과천시가 주최하고 과천시노인복지관이 주관한 가운데 지난 28일 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어르신 1천1백여명이 참여했다. 과천시는 노인의 날을 기념해 지역사회 발전과 성장에 기여한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
[금요저널] 28일 과천시에 따르면, 마스크 생산 기업인 ㈜오투스코리아에서는 과천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마스크, 샤워티슈, 종이행주 등 2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과천시는 기부받은 물품을 과천시장애인복지관과 과천시노인복지관을 통해 저소득 장애인과 독거 어르신에
[금요저널] 과천시가 시민과 시장이 직접 만나 지역 현안과 정책 등에 대해 묻고 답하며 자유롭게 소통하는 주민간담회 ‘이야기마당’을 개최하는 가운데, 지난 26일 중앙동에서 첫 이야기마당이 열렸다. 래미안에코팰리스 단지 내에서 열린 이번 이야기마당에는 1백여명의 시민
[금요저널] 과천시보건소는 오는 29일 오전 9시30분부터 12시까지 보건소 1층에서 시민을 위한 한센 피부병 무료검진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과천시보건소는 감염병 예방관리 사업의 일환으로 한센 피부병 무료검진을 매년 실시해 왔으나, 코로나19로 지난 2020년
[금요저널] 과천시가 건축 관련 법령과 건축인허가 민원 처리 절차 등에 대한 전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건축민원상담관’ 운영을 통해 건축행정 만족도 제고에 나선다. 26일 시에 따르면, 오는 10월부터 건축민원담당관으로 임명한 건축사가 건축과 관련한 각종 기준 및
[금요저널] 과천시는 23일 관문체육공원에서 지역 내 민간·시립·직장 등 어린이집 34곳의 영유아 및 보육교직원 등 1천9백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집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과천시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체육대회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체육
[금요저널] 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시민을 위한 정신건강 강좌를 다음달 5일 문원동 로고스센터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멘탈에너지 관리법’을 주제로 강북삼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조성준 교수가 강연하며 ‘감정 알아차리기’, ‘있는 그대로 수용하기’, ‘마
[금요저널] 과천시가 전 시민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원씩 지급하는 과천시 재난기본소득 신청기간을 당초 8월 31일에서 10월 14일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과천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생활에 크고 작은 제약을 겪은 시민을 위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금요저널] 과천시 평생학습축제가 오는 23일과 24일 이틀간 과천시민회관 야외광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평생학습과 인연을 잇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평생학습 기관과 단체 33개 팀과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 33개 팀, 총 66개 팀이 참여한다.
[금요저널] 20일 과천시에 따르면,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본부 과천시지부는 수재민 피해복구를 위해 써달라며 성금 203만원을 기부했다. 과천시지부에서는 지난 8월 초 발생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 내 수재민을 돕고자 지난달 11일부터 일주일간 과천시 직원을 대
[금요저널] 과천 시민들이 ‘줍깅’으로 마을 환경정화 활동을 벌여 눈길을 끈다. 19일 과천시에 따르면, 문원행복마을관리소는 지난 17일 주민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문원체육공원에서 ‘우리동네 다함께 줍깅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