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 중구축구협회는 2026년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일본 나리타에서 개최된 제6회 사쿠라배 축구대회에 임원 및 선수단을 파견해 대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에는 50대와 60대 부문 선수들이 출전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이며 선의의 경쟁을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가 주거 취약계층의 안전과 근본적인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2일 구에 따르면 지난 2023년부터 풍수해 등 재난 재해에 대비해 매년 지역 내 반지하 세대에 대한 전수조사를 벌여 거주 현황 및 재해 취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는 주민이 직접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고 예산 편성에 참여할 수 있도록 ‘2026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오는 5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주민참여예산제도는 예산의 편성부터 집행, 결산까지 전 과정에 주민이 참여하는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는 오는 3일부터 22일까지 20일간 2025회계연도 세입 세출 결산, 기금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에 대한 결산 검사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결산 검사는 지방자치법 제150조에 따라 남동구의회가 선임한 결산검사위원들이 수행하며 결산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는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실시한 ‘2025년도 교통 문화지수 실태조사’에서 전국 69개 자치구 중 종합 3위를 차지하며 ‘교통선진문화도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고 2일 밝혔다.교통문화지수는 매년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전국 229개 시군구를 대상으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틔움과 키움 기후 교실’을 4월 1일 문일여고를 시작으로 10월까지 운영한다고 2일 전했다.틔움과 키움 기후 교실은 ‘기후변화에 대한 생각을 틔우고 미래 희망을 키우다’란 뜻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금요저널] 인천 남동청소년센터는 지난달 28일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청소년활동을 기획 운영하는 자치기구인 청소년기획봉사단 ‘나누밍’의 단합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워크숍은 2026년 연간 활동을 앞두고 나누밍 단원 간의 친밀한 관계 형성과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 구월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일 ‘더바른고깃집’에 착한 가게 현판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전달식에는 구월2동장 및 구월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배요성 부위원장, 김민정 위원이 함께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착한 가게는 매출의 일정액을 매월
[금요저널] 인천 남동문화재단은 이달부터 예술활동증명 신청을 돕는 행정지원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이 사업은 지역예술인의 지속 가능한 문화예술 기반 조성을 위한 2026년 남동구 문화예술활동 지원사업 ‘ART-UP남동’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지역 내 예술인의
[금요저널] 인천 남동구도시관리공단은 주민이 직접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2026년도 주민참여예산제’를 본격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공모는 오는 4월 1일부터 5월 25일까지 진행되며 남동구민을 비롯해 남동구 소재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는 지난달 31일 인천 자생한방병원 우인 병원장을 초빙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목이 편해야 몸이 산다’라는 주제로 노년기 목 건강강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강좌는 고령화 사회에서 흔히 발생하는 노년기 목 통증의 원인을 정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 간석3동 주민자치회는 한영숙 간석3동장이 추진하는 ‘찾아가는 소통간담회’에 동행하며 주민총회 의제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번 소통간담회는 3월 한 달간 통장자율회와 함께 관내 54개 통을 6개 권역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주민 생활과 밀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 만수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달 31일 남동구치매안심센터와 협업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찾아가는 건강상담소’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지역 내 60세 이상 주민들이 참여해 치매 예방과 만성질환 관리를 위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 논현1동 행정복지센터는 송강상회가 마을이 함께 대접하는 밑반찬 나눔 사업을 위해 양념 깻잎장아찌 12kg을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소래포구 전통어시장 내 젓갈 상가인 송강상회는 2020년부터 매년 격달로 젓갈류, 양념 깻잎지 등 다양한 반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