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지난 5월 4일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영북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선물과 간식을 나누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에는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와 영북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여명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체험 부스를
[금요저널] 화현면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화현면 초등학교 및 어린이 집에서 솜사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화현면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어린이날 행사의 일환으로 5월 2일에는 화현초등학교 운동회에서 어린이 등 참석자 100여명에게 솜사탕 나눔을 했다. 3일
[금요저널] 신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일 새마을바자회 행사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CMS 후원 홍보 부스를 설치해 운영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주민에게 홍보물을 배부하면서 이웃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위기 이웃을 발견할 경우 적극적으로 제보할 것을 부탁했다.
[금요저널] 신북면 새마을부녀회와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4일 ‘2023년 사랑의 바자회’를 포천농협 신북지점 광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북면 기관단체장 및 주민 등 신북면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북면 각 마을의 부녀회장들이 정성껏 마련한 음식을
[금요저널] 관인면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4일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시가지 진입로 명품화단 조성사업’을 추진했다. 관인면주민자치위원회를 포함해 관인면이장협의회 및 남녀새마을협의회 등 마을주민 40여명이 모여 하우스에서 직접 재배한 메리골드 1만본을 관인면
[금요저널] 제51회 어버이날을 맞아 일동면주민자치회는 지난 4일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모시고 식사와 선물 및 카네이션 전달 행사인 ‘행복한 초대’를 진행했다. 어버이날 행사는 일동면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주최하고 일동면 이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부녀회
[금요저널] 이동면 청소년지도위원회는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 6일 이동면 작은도서관과 주민자치센터에서 제26회 이동면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린이와 학부모,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뤘다. 주인공인
[금요저널] 포천시는 지난 4일 포천동 소재 측량업체 길엔지니어링에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식에 참석한 한진수 대표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고자 직원들과 뜻을 모았다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이 큰
[금요저널] 포천시는 외국인근로자의 산업현장 내 무자격 건설기계 사용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포천시 외국인근로자 소형건설기계면허취득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5월 16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사업은 포천시 제조업, 농축산업 등 산업체에 근무하는 7천여명의 외국인
[금요저널] 화현면에서는 지난 3일 화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가정의 달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직접 찾아 꾸러미를 전달하는 ‘사랑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화현면장을 비롯해 화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화현면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쌀과 반찬, 죽으
[금요저널] 군내면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지난 3일 군내면 직원들과 함께 청성초등학교 앞에서 5월 청소년의 달 기념 캠페인을 실시했다. 군내면 청소년 지도위원 11명이 참여해 5월 청소년의 달 기념 ‘쑥쑥 마음의 양식을 올립니다’라는 메시지를 담아 등교시간 내 학생들에게
[금요저널] 선단동 소재 올레찹쌀꽈배기는 사랑과 행복의 미소가 가득한 좋은 사람들이 뿜어내는 향기가 넘쳐나는 곳이다. 이곳을 운영하는 김형규·우미영 부부는 매월 격주 목요일이면 찹쌀 꽈배기를 만들어 홀몸 어르신들께 무료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부부가 나눔 활동을 시작
[금요저널] 선단동은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청사 방문객 및 동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청사 내에 자동심장충격기를 설치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자동심장충격기는 심정지 등 응급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 4분 안에 신속한 심폐소생으로 환자의 생명을 구할 수 있
[금요저널] 소흘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6일과 이달 3일 아름다운 공원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꽃묘 식재를 실시했다. 이번 꽃묘 식재 행사에는 소흘읍장을 비롯한 소흘읍 새마을부녀회, 가로환경미화원 등 25여명이 참여해 소흘읍행정복지센터 청사 일원 및 고모사거리에 꽃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