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석조문화역사바로세우기운동본부 장연수 회장은 20일 광주시 도척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천24만원을 기탁했다. 장 회장은 “연말을 맞아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고자 회원들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기탁
[금요저널] 매양중학교 학부모회는 지난 15일 광주시 오포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손뜨개 수세미 400개를 기탁했다. 이날 매양중 학부모회가 전달한 손뜨개 수세미는 학부모회 회원들이 지난 수개월간 직접 한땀 한땀 정성들여 만들어 그 의미를 더했다. 이에 대해 신명호
[금요저널] 롯데칠성㈜ 성남지점은 20일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 상인회와 함께 남한산성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사랑의 라면 261박스를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롯데칠성㈜ 성남지점과 남한산성면 산성리 상인회가 함께 추진한 ‘남한산성-롯데칠성 사랑 나눔’ 행사로 산성리
[금요저널] 광주시 태전동에 위치한 딩동댕어린이집 원아들과 보육 교직원들은 지난 19일 광남2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관내 어려운 이웃에 전해 달라며 42만4천131원을 기부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아이들이 1년 동안 직접 용돈을 모은 금액이라 그 의미를 더했다.
[금요저널] 광주시는 지난 19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3년 보육유공자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지자체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보육유공자 정부포상은 보육사업 발전에 공로가 큰 유공자를 발굴해 보육사업의 미래를 도모하고자 보건복지부에서 추
[금요저널] 광주시는 딸기 시즌을 맞아 퇴촌·남종 등에서 딸기 수확 체험을 실시한다. 수확 체험은 500g 기준으로 소인 2만원, 대인 2만5천원이며 체험을 시작하기 전 직접 생산하는 농가의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체험 기간은 올해 12월부터 내년 6월까지 진행될 예
[금요저널] 광주시 기업인협의회 광남지회는 지난 18일 개최됐던 연말 송년회에서 광남1·2동에 이웃돕기 성금 각 200만원씩 총 400만원을 기탁했다. 원유관 회장은 “연말 어려운 이웃과 함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업
[금요저널] 사단법인 광주시 기업인협의회 곤지암지회는 지난 18일 송년의 밤 행사에서 연말 이웃돕기 성금으로 곤지암읍 행정복지센터에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재황 곤지암지회장은 “올해도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곤지암지회 67명 회원의 마음과 뜻을 모아 성금을
[금요저널] SG골프 동호회는 지난 18일 광주시 광남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취약계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광남1·2동에 각각 라면 30상자를 기탁했다. SG골프 동호회 김춘식 회장은 “회원분들과 뜻깊은 일을 하게 되어서 기쁘다”며 “연말연시 추위에 고생할 어려운 이
[금요저널] 광주센트럴푸르지오 부녀회 푸르미봉사단 일행은 지난 18일 광주시 쌍령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소외된 이웃을 위한 성금 31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한 성금은 푸르지오 아파트 부녀회가 주축이 되어 벼룩시장과 먹거리장터를 운영해 마련한 것으로 그 의미를
[금요저널] 광주시 오포1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18일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며 오포1동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박주선 협의회장 등 임원진이 참석했으며 성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고자 통장협의회 통장들이 자발
[금요저널] 광주시 초월읍에 위치한 하버드어린이집 원생들과 어린이집 교사들은 지난 18일 초월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저소득층을 돕기 위한 성금 7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 참여한 20여명의 원생들과 교사들은 초월읍 주민들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행정복지센터 직
[금요저널] 광주문화원은 18일 광주시청에서 남한산성의 역사성을 공유하는 강남, 강동, 성남, 송파, 하남, 강북문화원과 상생발전 및 교류 협력을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협의회 구성에 뜻을 같이하는 문화원장들이 참석했으며 남한산성 권역 문화원은
[금요저널] 광주시는 18일 딸기 수확 시기를 맞이해 관내 딸기 재배 농가들과 소통릴레이 개최했다. 이번 22번째 소통릴레이는 향아딸기농원에서 열렸으며 방세환 시장의 딸기 수확 체험을 시작으로 딸기 재배 농가와 딸기 농가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