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광주시 남종면은 11일 집 안에 쓰레기를 쌓아두고 생활하는 저장강박 의심 가구를 발굴, 지원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섰다. 대상자는 지역 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통해 발굴됐으며 상담 초기에는 물건에 대한 애착이 심해 정리를 거부했다. 하지만 복지
[금요저널] 광주시 경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더플러스병원을 방문, 지역 내 나눔 문화 활성화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아름다운 나눔 이웃’ 현판을 전달했다. 경안동 ‘아름다운 나눔 이웃’ 제13호로 선정된 더플러스병원은 지난해부터 매월 정기 기부 및 일시
[금요저널] 광주시 감귤브랜드 ‘팔당愛감귤’ 이 수확 시즌을 맞아 남종·퇴촌·초월 등에서 감귤 수확 체험을 한다고 11일 밝혔다. 수확 체험은 1㎏을 기준으로 소인 1만5천 원, 대인 2만원이며 체험을 시작하기 전에 생산하는 농가의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체험 기간은
[금요저널] 광주시는 11일 고품질 친환경 쌀 재배단지인 도척면 유정리의 강석하씨 농지에서 농업관계자, 친환경 벼 재배 농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광주 쌀 벼 베기 시연’ 행사를 열었다. 이날 시연 행사에 참석한 방세환 시장은 직접 콤바인을 운전하며
[금요저널] 광주시는 지난 10일 2024년 세계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시청 수어장대홀에서 ‘2024년 청년정신건강강좌, 청심환 청년 마음이 빛나다’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은 정신과 전문의 DF정신건강의학과 오진승 원장이 강연자로 나서 ‘마음 건강 지키는 법, 감정과
[금요저널] 광주시는 2024년도 주민 참여 예산사업으로 총 128개 사업을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선정 분야별로는 △공모사업 총 6건 △16개 읍면동 제안 사업 122건 등 총 128건에 85억원 규모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 등 과정에서 주민 참여와 투명성
[금요저널] 광주시 남종면사무소는 고령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똑버스 사용 방법을 안내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똑버스 사용 안내 및 홍보는 스마트폰을 사용해야 하는 등 진입장벽이 높아 어르신들이 이용하기 어려운 똑버스 사용법에 대해 금사리 마을로 직접 찾아가 사용
[금요저널] 광주시 광남2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7일 태전동 149-8 일원 농장에서 ‘사랑의 고구마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복기 동장을 비롯해 이은채, 노영준 시의원과 광남2동 새마을부녀회, 광주시 새마을회 등 30여명이 참여해 고구마를 수확했으며
[금요저널] 광주시 경안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지난 8일 10월 중 클린데이를 추진했다. 이번 클린데이는 오는 12일 열리는 ‘제6회 경안동민의 날’ 행사에 앞서 행사장 인근과 시가지 등 방문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장소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날 클린데이
[금요저널] 방세환 광주시장은 10일 여의도 켄싱턴호텔 센트럴파크홀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시상식에서 행정발전공헌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제7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은 국제언론인클럽, SCF CHANNEL KOREA가 주최
[금요저널] 광주시는 입주민 간 층간소음 문제 해결을 위해 한국환경공단에서 시행하는 소음측정기 무료 대여 서비스를 안내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아파트 주민들이 자신의 거주 공간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직접 측정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해 입주민 간의 문제를 해
[금요저널] 광주시는 상거래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오는 11월 4일부터 21일까지 상거래용 계량기 정기 검사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계량기 정기 검사’는 부정 계량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 건전한 거래 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2년마다 실시하는 법정 검사다
[금요저널] 광주시는 지난 9일 시청 WASBE 광장에서 ‘2024년 광주시 마을공동체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내빈과 5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마음이 모여, 마을을 잇다’라는 주제로 공동체 정신을 홍보하기
[금요저널] 광주시청 볼링팀이 ‘제43회 대한체육회장기 전국 단체대항 볼링대회’에서 종합우승을 포함, 4관왕의 쾌거를 이뤘다. 경남 양산 킴스볼링경기장에서 개최된 ‘제43회 대한체육회장기 전국 단체대항 볼링대회’에 출전한 광주시청은 종합우승과 3인조전 1위, 5인조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