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흥선동, 주민과 함께하는 빗물받이 청소·줍깅 실시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 2026.06.25 09:22




흥선동, 주민과 함께하는 빗물받이 청소·줍깅 실시 (의정부시 제공)



[금요저널]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는 6월 25일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고 깨끗한 마을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흥선동 내 상습 침수 우려 구역을 중심으로 빗물받이 청소 및 줍깅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에는 흥선동 자생단체 회원들과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빗물받이에 쌓인 낙엽과 담배꽁초, 생활쓰레기 등을 제거하고 주변 도로와 골목길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줍깅 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흥선동은 침수를 예방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취약지역에 대한 점검과 정비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날 참여자들 역시 우리 동네의 원활한 배수 기능 확보와 생활 주변 위험요인 제거를 위해 이른 아침부터 구슬땀을 흘렸다.

노유정 자치민원과장은 “빗물받이 관리는 침수 예방뿐 아니라 깨끗한 마을환경을 만드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환경정비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안전하고 쾌적한 흥선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