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회 노동존중위원회 정기회’ 개최

김주환 연합본부장 2026.06.24 11:02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회 노동존중위원회 정기회’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공)



[금요저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3일 청사 내 영상회의실에서 ‘2026년도 제1회 인천광역시교육청 노동존중위원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근로자 대표 및 공익 대표 위원, 사용자 등 17명으로 구성된 노동존중위원회는 노사관계 발전과 협력 증진, 노동 의식 개선에 관한 사항 등을 협의하고 자문하는 기구다.

이번 정기회에서는 ‘청렴·공정·노동존중이 실현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교육청과 구성원의 역할’을 주제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특히 청렴을 단순히 금품수수나 부패를 방지하는 소극적 차원을 넘어, 공정한 업무 수행과 투명한 의사결정, 상호존중 문화와 직결된 핵심 가치로 바라보고 교육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조직문화 개선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청렴은 서로를 존중하고 공정하게 대우하는 조직문화를 만드는 것에서 시작된다”며 “앞으로도 소통과 협력으로 신뢰받는 인천교육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주환 연합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