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 논현2동 주민자치회는 다음달 8일 논현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3회 주민총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논현2동 주민자치회는 마을 탐방, 주민 의견 수렴과정 등을 통해 2024년에 실행할 마을 의제 5건을 발굴했으며 이번 주민총회에서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 만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인천대공원 너나들이캠핑장에서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점검 및 하반기 사업계획을 공유하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 만수1동 행정복지센터는 최근 정나눔사랑 봉사단으로부터 취약계층 이웃을 위한 밀키트 50개를 후원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전달받은 밀키트는 육개장, 미역국, 김 등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식품으로 구성되어 취약계층 50가구에 전달될 예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 만수1동 행정복지센터는 최근 예다솜어린이집으로부터 아나바다 행사를 통해 모은 수익금 72만 8천 원을 전달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윤여진 원장은 “이번 기부를 통해 원생들이 나눔을 경험하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원생들과 학부모의 따뜻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 간석3동 행정복지센터는 최근 통장 공동체 모임 ‘엄지척’이 직접 만든 과일 컵 50개를 간석LH1단지 경로당 및 독거노인 50명에게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엄지척’은 올해 1월에 구성돼 매달 복지 사각지대 어르신들을 돕고 경로당 환경정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 간석2동 주민자치회는 최근 주민자치프로그램 강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강사, 주민자치위원, 담당 공무원이 참석해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계획 및 강사·수강생 유의사항 안내를 시작으로 하반기에 예정되어있는 소래포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이틀에 걸쳐 ‘2023년 남동구 청소년 안전망 선도사업’ 특화사업으로 ‘위기 청소년 가족문화 힐링캠프’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위기 청소년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고위기 청소년 맞춤형 특화사업으로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는 폭언·폭행 등 악성 민원인의 위법행위로부터 민원담당자와 구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특이 민원 관련 민원응대 매뉴얼 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대응 방안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특이민원’이란 행정기관의 적법한 민원 처리 결과에 불만을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남촌동 도시재생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26일 구에 따르면 이달 골목상권 자생 거점시설인 ‘희망꽃창작소’ 설계 공모를 시작으로 남촌동 도시재생사업의 단위사업별 설계용역을 추진한다. 남촌동 도시재생사업은 남촌동 354-1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 논현고잔동 행정복지센터는 최근 인천월드휴먼브리지로부터 1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성인천월드휴먼브리지가 지난 6월 24일일 개최한 ‘제6회 논현고잔동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 축제’ 수익금을 논현고잔동, 논현1동, 논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 만수4동 체육회는 최근 중복을 맞아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경로당에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만수4동 체육회원들이 관내 경로당 8개소를 직접 방문해 수박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했다. 오신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 만수2동 주민자치회는 최근 동 행정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2023년 제3회 만수2동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총회에 앞서 ‘다 같이 돌자 동네 한 바퀴’ 행사를 진행해 만수시장 주변 ‘백범로180번길 골목상
[금요저널] 인천 남동구 간석4동 주민자치회는 최근 석정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어울배움터 해피투게더 행사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간석4동 주민참여예산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자립성과 사회성 향상 등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 간석4동 행정복지센터는 최근 동 행정복지센터 5층에서 관내 홀몸노인 등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삼계탕 경로잔치 행사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간석4동 새마을부녀회 및 새마을협의회 주관으로 관내 어르신 200여명에게 점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