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남양주시는 청년들과의 소통 강화와 시정 참여 활성화를 위해 ‘2025년 청년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청년기자단’은 청년 정책과 청년들에게 유용한 정보 등을 소재로 △블로그 기사 작성 △릴스 △카드뉴스 △인스타툰 등 다양한 SNS 콘텐츠를
[금요저널] 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설 명절을 맞아 이웃사랑을 위한 설 명절 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설 명절 꾸러미는 진접읍 소재 미가굿푸드에서 후원한 감자탕을 비롯해 계란, 떡국 떡, 사골곰탕, 감, 유과
[금요저널] 남양주시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남양주진건로타리클럽 및 남양주21세기병원과 함께 진건읍 저소득층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을 위한 삼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진건읍 내 저소득층의 건강 증진과 의료비 부담 경감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금요저널] 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 가족을 위한 2025년 특화 사업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센터는 지난해 2월 개소 이후 △장애인 가족 기능강화사업 △장애인 가족 역량강화사업 등 14개 분야의 사업을 추진하며 장애인 가족 1,200여명이 이용하는 성
[금요저널] 남양주시는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ENS코리아와 협력해 장애인 아동 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집수리 지원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남양주시 화도읍에 거주하는 8세 중증 지적장애 아동 가정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해당 가정은 40년 이상
[금요저널] 남양주시는 16일 화성시에서 재가의료급여사업 슈퍼비전 기관 벤치마킹을 위해 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재가의료급여사업은 의료급여 대상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보건복지부는 지난해 7월 재가의료급여사업을 전국으로 확대하면서
[금요저널] 투에이치는 지난 16일 남부희망케어센터에 2,026만원 상당의 침구류를 기탁했다. 기탁된 이불과 토퍼는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이웃들에게 전달돼, 이들이 보다 따뜻하고 안락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조형걸 대표는 “경제적 어려움과
[금요저널] 구리중앙라이온스클럽은 17일 설 명절을 앞두고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다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라면 50상자를 후원했다. 신현승 회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추위와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취약계층에 작은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다산2동에서 요
[금요저널] 남양주소방서는 자원순환시설 등 특수가연물 취급 사업장을 대상으로 화재위험 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현황관리와 1월 말까지 안전지도를 실시하며 오는 2월부터는 본격적인 현장단속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대책은 지난 12월부터 시작된 안전지도를 통해 사업장의 화재
[금요저널] 남양주시는 17일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회복을 위한 ‘2025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홍지선 부시장 주재로 기획조정실장과 국·단·소장 그리고 주요 사업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추진계획과 문제점, 대책
[금요저널]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지난 16일에 열린 경기동북부여성경영인협회 신년회 및 개소식에 참석해 여성 경영인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상호 교류와 협력을 요청했다. 이날 행사는 손영희 경기동북부여성경영인협회장, 경기동부상공회의소 이홍균 회장 등 관계 기관장 및
[금요저널] 남양주시는 2025년 을사년을 맞아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미세먼지 안심 도시’를 조성을 본격화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미세먼지 안심 버스정류장 확대 △생활도로 소형청소차 투입 △실내 공기질 관리 강화 등 시민 체감형 미세먼지 대응 정책을 추진한다
[금요저널] 남양주시는 을사년 새해를 맞아 온실가스 감축을 통해 청정도시를 실현하고자 수소도시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남양주 수소도시는 유기성폐기물에서 발생한 바이오가스를 이용하는 자원순환 기반의 친환경 수소에너지를 생산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수소에너지의 활
[금요저널] 남양주시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5일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한 ‘우리동네 짜장 나눔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우리동네 짜장 나눔데이’는 매월 한 차례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경로당 어르신들을 초청해 식사를 대접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