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수원시가 10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2 세계유산축전 통합 기자간담회’에서 10월 수원화성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2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을 소개했다. 문화재청이 주관하는 세계유산축전 공모사업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국내 세계유
[금요저널] 경기도 수원시립미술관은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광교의 누적 관람객 10만명을 앞두고 10만 번째 입장 관람객 대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2019년 2월 수원컨벤션센터 내에 개관한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광교는 광교호수공원과 이어지는 열린 공간으로 기존 미술관의 고정관
[금요저널] 성남시는 8월 주민세 납부의 달을 맞아 주민세 366,085건 14억원을 부과해 이달 10일 고지서를 발송한다. 납세의무자는 7월 1일 현재 성남시에 주소를 둔 개인과 사업소를 둔 법인 및 개인사업자이다. 사업주가 납부하던 구 재산분과 구 균등분을 202
[금요저널] 성남시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시범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도비 3억 1200만원을 확보했다.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공모사업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시범사업’은 1인 가구 증가,고령화 현상 심화 등으로 사회적 고립 가구가 증가하고
[금요저널] 남양주시는 오는 2023년부터 관내 농업인들을 대상으로‘농민기본소득’을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농민기본소득은 농업의 공익적 가치에 대한 보상과 농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개별 농민단위로 1인 월 5만원씩, 연간 60만원을 남양주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될
[금요저널] 부천시 및 부천산업진흥원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해 소상인 80여 개 점포에 온라인 판로지원 비용 50만원을 지원, 참여 소상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상권활성화센터는 2021년부터 부천시 관내에 배달어플 활용이 가능한 상인을 대상으로 소상인 판로
[금요저널] 부천시가 올해 정기분 주민세 92억3천만원을 부과하고 적극적인 납부 홍보에 나섰다. 이번 주민세 납부대상은 7월 1일 현재 부천시에 주소를 둔 세대주와 사업소를 둔 사업자다. 납부세액은 개인분 1만2천500원, 개인사업자 6만2천500원, 법인사업자는 자
[금요저널] 부천시는 2022년도 지적재조사 사업지구로 신청한 ‘삼정 2지구’가 경기도 지적재조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사업지구로 지정·고시됐다고 밝혔다. 사업지구로 지정된 ‘삼정2지구’ 지적재조사 사업 대상은 삼정동 14-13번지 일원으로 전체 230필지이다. 지적재조
[금요저널] 2022년 8월3일부터 8월 10일 현재까지 진행된 역대급 폭우에 산북면을 중심으로 한 여주시 북부지역에 큰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여주시가 주민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호우피해 응급복구를 본격 추진하고 있다. 8월에만 네차례의 집중호우가 내려 산북면에 5
[금요저널] 화성시가 ‘2022 하반기 찾아가는 평생학습 배달강좌’참여자를 모집한다. 배달강좌는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화성시민 또는 관내 사업장 근무 직장인으로 구성된 5인 이상 학습모임이
[금요저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0일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당구 경기장을 찾아 선수단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경기는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당구 종목 사전경기로 강남대학교 목양관에서 열렸다. 용인시에선 고동석 선수, 김동준 선수, 왕영진 선수, 오세원 선수
[금요저널] 민선8기 백영현 포천시장의 행보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달 취임한 백영현 포천시장은 ‘소통과 신뢰의 시민중심 포천’을 시정비전으로 정하고 시민과 함께 ‘더 큰 포천, 더 큰 행복’을 실현하고 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소통’을 거듭 강조했다. 취임 전 인수
[금요저널]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서정동위원회는 지난 9일 서정동행정복지센터에서 수제청을 직접 만들어 어르신들에게 전달하기 위해‘사랑의 수제청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들이 코로나19 장기화와 무더위로 몸과 마음이 지친 어르신들을
[금요저널] 평택시 통복동 새마을지도자 협의회·부녀회가 지난 9일 통복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쌀’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으로 진행한 가운데,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가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쌀 30포를 전달했다고 알려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