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평택진위FC-U18팀이 지난 13일 군산 월명종합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결승전에서 서울상문고를 4:0으로 이기며 2023 금석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에서 우승했다. 이 우승으로 평택진위FC-U18팀은 2021년, 2022년, 2023년 대회 3년 연속 우승
[금요저널] 평택시 비전2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지난 10일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르신들을 모시고 ‘사랑의 효 짜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박용삼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행복한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웃어른에 대한 공경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뜻깊은
[금요저널] 평택시 지산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10일부터 5월 31일까지 지산동 담장갤러리에 ‘쓰레기 사진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진전은 지역 내 쓰레기 무단투기 쓰레기 종량제 봉투 미사용 쓰레기 배출장소 미준수 사례 등을 주제로 주민들에게 생활 쓰레기와 환경 오
[금요저널] 평택시 중앙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11일 회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당중학교 사거리 일원에서 인근 쓰레기 취약 구역을 중심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에는 중앙동 통장협의회와 이상기 중앙동장,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금요저널] 평택시 중앙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1일 관내 녹지구역을 깨끗이 가꾸기 위한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는 이충동 우리교회 앞 장미가 심어진 녹지 주변을 깨끗하게 가꾸기 위해 추진됐으며 부녀회 회원들은 해당 구역에 널려있는 쓰레기 및 광고물을 정비
[금요저널] 평택시 진위면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1일 진위면 행정복지센터 구내식당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해 ‘사랑의 일일찻집’을 열었다. 이번 일일찻집은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의 온정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관내 지역주민과 단체 등 250여명이
[금요저널] 평택시 청북읍에 위치한 꿈누리세상어린이집은 지난 11일 청북읍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바자회에서 모은 성금 60만원을 청북읍 행정복지센터에 맡겼다. 성금을 전달한 백현주 원장은 “아이들의 가정 및 어린이집에서 십시일반으로 모은 물품으로 바
[금요저널] 평택시립안중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하는 2023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이야기가 있는 코딩’은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연계 코딩교육 프로그램으로 6월 한 달 동안 총 4차시로 진행된다. ‘이야기
[금요저널] 평택보건소는 지난 10일 평택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가 있어도, 치매가 없어도 노년이 행복한 평택시’를 만들기 위해 지역 내 관계기관과 ‘치매안심센터 지역사회협의체’ 위촉식 및 운영회의를 했다. 협의체는 평택시 남부·서부노인복지관, 국민건강보험공단평택지사
[금요저널] 평택시는 최근 방역 상황 및 백신의 효과성, 면역유지 기간 등을 고려해 ’23년 상반기 코로나19 고위험군 접종을 5월 1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전 예약 및 당일 접종은 5월 15일부터 시작되며 사전 예약에 따른 예약 접종은 5월 29일부터 시작
[금요저널] 평택시는 조세 정의 실현 및 지방재정의 건전성 확보를 위해 오는 6월 말까지를 ‘상반기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으로 정하고 체납액 징수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체납액 납부 안내문을 일괄 발송하고 집중 징수 활동 기간 홍보
[금요저널] 평택시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다함께돌봄센터 4호점 이용 아동들과 오성면에 위치한 평생평소 로컬푸드에서 농촌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아이들이 하우스 내에 살아있는 흙으로 재배되고 있는 감자를 캐고 직접 수확한 감자를
[금요저널] 평택시 안중읍 남녀 새마을협의회는 지난 9일 어버이날을 맞아 안중읍 관내 어르신들을 모시고 전라남도 영광으로 효도관광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효도관광으로는 안중읍 단체협의회가 후원에 함께해 안중읍 남녀 새마을협의회 회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부락마
[금요저널] 바르게살기운동 평택시 팽성읍위원회는 지난 10일 박성숙 위원장이 마련한 팽성읍 남산리 77-14 텃밭에서 ‘이웃사랑 고구마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 팽성읍위원회 위원 11명과 팽성읍 직원들이 함께 힘을 모아 고구마를 심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