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평택시 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관내 저소득 홀몸노인 가구를 찾아 주거환경개선사업인 ‘사랑의 보금자리’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의 대상자는 신체적·정신적인 문제로 인해 집안이 쓰레기와 옷가지로 가득 쌓여있는 홀몸노인 가구로 선정됐다. 대
[금요저널] 평택시는 한국사회보장정보원과 연계한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기기 활용 교육을 오는 25일과 6월 22일 오후 2시에 평택치매안심센터 2층 교육실에서 2시간가량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65세
[금요저널] 평택시가 주택 임대차 신고제 과태료 처분의 계도기간이 애초 오는 5월 31일에서 2024년 5월 31일로 1년 더 연장됐다고 밝혔다. 주택 임대차 신고제는 2021년 6월 1일 이후 체결한 주거용 임대차 계약 중 보증금 6000만원 또는 월세 30만원을
[금요저널] 평택시는 지난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100여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직원 법무 역량 강화를 위한 ‘2023년 법제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법제처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진행하는 집합교육으로써 소속 공무원들의 전반적인 법
[금요저널] 경기도 평택시는 지난 17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시장 주재 ‘2024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2024년 국·도비 예산 확보를 위해 정부예산 순기일정상 각 중앙부처에서 기재부로 5월 31일까지 제출해야하는 시점에서
[금요저널] 평택도시공사는 지난 16~17일 이틀간 임원진이 교통약자 콜택시를 직접 탑승하는 동승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에서 운영중인 즉시콜 서비스를 임원진이 직접 체험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청취함으로써 서비스의 성공적인 안착
[금요저널] 평택시 푸른도시사업소는 지난 16일 ‘제4기 평택시민정원사 양성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4기 수료 인원은 28명으로 평택시는 2021년부터 4년간 총 103명의 시민정원사를 양성했다. 이번 양성 교육은 시민들의 정원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정원관리 활
[금요저널] 한국생활개선평택시연합회에서는 지난 16일 713명 회원이 농업생태원에서 개최한 2023년 평택꽃나들이 행사에서의 먹거리장터 운영 수익금 300만원을 평택행복나눔본부에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사용해 달라고 전달했다. 회원들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잠재력을
[금요저널] 평택시 화훼연구회는 지난 16일 평택꽃나들이 행사에서 판매된 수익금 전액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평택행복나눔본부에 전달했다. 화훼연구회는 1993년에 결성되어 현재 49명의 회원이 재배 기술 교육 및 현장 컨설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평택 화훼산업 발전을
[금요저널]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등록회원 12명과 함께 정신재활 건강동아리 활동의 하나로 부락산분수공원에서 ‘환경개선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개선 캠페인’은 내 주변 동네를 여럿이 함께 모여 걷고 버려진 쓰레기를 직접 치우면서 삶에
[금요저널] 평택시 평택보건소는 초등학생의 흡연 진입 차단 및 금연 인식 개선을 위해 지난 3월 13일부터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홀로그램쇼, 매직버블 퍼포먼스, 스마트 퀴즈쇼 등 다양한 흡연·음주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성장·발달 과정이 진행 중인 초등학
[금요저널] 평택시가 임산부와 영유아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영양플러스 사업’의 신규 대상자를 모집한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임신과 출산, 수유 등에 따라 영양 불균형과 같은 위험 요인이 발생한 임산부들의 건강과 태아 및 영유아의 미래건강을 위한 사업으로 보건소에서는
[금요저널] 평택시는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에서 지난 9일 평택항 일원에서 채취한 해수에서 올해 첫 비브리오패혈증균이 분리됐다고 밝혔으며 여름철 물놀이를 하거나 어패류 등의 음식물을 먹거나 조리할 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비브리오패혈증균은 5월부터 10월 사이에 활발
[금요저널] 평택시는 지난 16일 관내 유명 베이커리 사업 대표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평택을 대표하는 제과제빵 개발 및 관내 생산되는 농산물 활용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간담회는 정장선 시장, 식품정책과장, 농업기술센터 관련 부서장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