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남양주시는 오는 15일부터 말라리아 조기 진단과 방역 강화를 위해 남양주보건소, 남양주풍양보건소, 동부보건소 등 관내 3개 보건소에서 말라리아 신속항원검사를 시행한다. 이번 검사는 감염병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다. 시는 말라리아 감염 위
[금요저널] 남양주시는 10일 1388청소년지원단이 학교 밖 청소년 17명을 대상으로 화도읍 글램핑장 ‘더드림핑’에서 캠핑과 수상레저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상에 지친 청소년들이 자연 속에서 심리적 안정을 찾고 또래와 교류할 수 있는 기
[금요저널] 남양주시는 지난 10일 마석역에서 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가 생명사랑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을 맞아 자살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됐다. 캠페인에서는 △우울증
[금요저널] 남양주시는 남양주보건소가 11일 구세군남양주교회 무료급식 이용 어르신 30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사업 홍보 및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건강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의 자가 건강관리 역량을 높이고 만성질환과 치매 예방 실천을 도모하기 위해
[금요저널]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는 제314회 임시회 안건으로 제출된 2025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 수시5차안과 변경안에 대한 효율적인 심사를 위해 11일 사업대상지 사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심사하는 공유재산 심의대상 사업은 △호평동 사방시설 설
[금요저널] 남양주시는 지난 10일 제31회 남양주시민대상 수상자 5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남양주시민대상은 다산 정약용 선생의 정신을 이어받아, 각 분야에서 시의 발전과 위상 제고를 위해 노력한 시민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시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앞서 시는 지
[금요저널] 남양주시는 11일 조안면 정약용펀그라운드 컨퍼런스룸에서 ‘2025년 장애인 평생학습관계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장애인 평생학습 관계자들의 자부심 고취 및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기관 및 단체 관계자, 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사 등
[금요저널] 남양주시는 11일 2025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3,602억원을 증액 편성해 시의회에 제출했다. 이번 추경 규모는 제1회 추경예산보다 14.78% 늘어난 2조 7,973억원으로 국가 추경 기조에 맞춰 지역경제 회복과 시민 체감형 사업에 초점을 맞췄다.
[금요저널] 남양주시는 9월 정기분 재산세 1,389억원을 부과하고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재산세 납부 기간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9월 정기분 재산세 21만 9천 건, 총 1,389억원을 부과했으며 이 가운데 토지분이 1,041억원, 주택분이 348억
[금요저널] 남양주시는 지난 5일과 9일 남양주북부·남부경찰서와 간담회를 열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도시 조성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급변하는 도시 환경 속에서 범죄 대응력을 높이고 사회적 약자가 안심할 수 있는 생활 환경을 마련하
[금요저널] 남양주시는 지난 10일 정약용도서관 휴먼북라이브러리에서 휴먼북 협업강좌 ‘그림책으로 만나는 하이쿠, 나만의 캘리그래피’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휴먼북 협업강좌는 서로 다른 분야의 휴먼북이 전문성을 결합해 새로운 학습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식으로 운영된
[금요저널] 남양주시는 11일 2030년 남양주 도시관리계획 중 ‘도시계획시설’에 대해 우선 고시한다고 밝혔다. 도시관리계획은 시 전역을 대상으로 △용도지역·지구 △도시계획시설 △지구단위계획 등을 전반적으로 검토해 시민 중심의 합리적인 발전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추진
[금요저널] 남양주시의회는 9월 11일부터 24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제314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제314회 임시회에서 시의회는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의 건 △2025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을 비롯한 총 34건의 조례안 및 동의안 등 부의안건들
[금요저널] 남양주시는 10일 시청 다산홀에서 7급 이하 직원 70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반부패·청렴 및 이해충돌방지법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청렴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지난해까지 비대면으로 운영하던 방식을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