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인천 중구, 국정시책 군·구 평가 ‘우수상’ 영예‥5년 연속 수상

특별상·장려상 이어 올해 ‘우수상’ 격상! 재정 인센티브 1억 1천만 원 확보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6.06.26 10:11




인천 중구, 국정시책 군·구 평가 ‘우수상’ 영예‥5년 연속 수상 (인천중구 제공)



[금요저널] 인천시 중구는 인천시 주관 ‘2026년 국정시책 군·구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재정 인센티브 1억 1천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6월 행정안전부에서 발표한 ‘2026년 지방자치단체 합동 평가’결과를 근거로 군·구 국정평가 실적과 합동 평가 대비 사업 수행 노력도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이뤄졌다.

특히 중구는 지난 2022년~2023년 ‘특별상’, 2024년~2025년 ‘장려상’에 이어 올해 우수상까지 차지해 ‘5년 연속 수상’ 이라는 영예를 안으며 국정시책 수행 우수 지자체로서의 명성을 재차 입증했다.

중구는 그동안 합동 평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문가 컨설팅, 지표별 담당자 회의, 실적 보고회 등을 촘촘히 추진해 지표 관리에 만전을 기해왔다.

구 관계자는 “우수상을 비롯한 5년 연속 수상은 구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적극 행정을 펼친 결과”며 “영종구에서도 국정시책 군·구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섭 연합취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