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강화군노인문화센터, ‘당사모’ 친선 당구대회 개최

자율 동아리 주도로 친목 도모와 건강한 여가문화 확산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6.06.24 11:08




강화군노인문화센터, ‘당사모’ 친선 당구대회 개최 (강화군 제공)



[금요저널] 강화군노인문화센터가 지난 17일 당구동아리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당사모 동아리 친선 당구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회원 간 친목을 도모하고 건강한 여가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가 어르신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동아리 회원들이 직접 대회를 기획하고 운영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참가자들은 경기 결과를 떠나 서로를 응원하며 격려했고 동아리 활동을 통해 건강한 노후생활과 사회적 관계 형성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우석순 센터장도 행사장에 참석해 어르신들과 소통했고 센터에서는 원활한 대회 운영을 위한 후원 물품도 지원했다.

우석순 센터장은 “어르신들께서 자발적으로 동아리를 운영하고 대회를 개최하는 모습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 활동과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당사모 동아리는 강화군노인문화센터 대표 자율 동아리로 회원 간 친목 증진과 건강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매년 정기적인 친선 당구대회도 개최하고 있다.
이승섭 연합취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