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탄9동, 청소년 꿈을 향한 디딤돌 서울바른정형외과 인재육성기금 전달식 개최 (화성시 제공)
[금요저널] 화성특례시 동탄9동은 22일 동탄9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학업 지원을 위한 ‘서울바른정형외과 인재육성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역 의료기관인 서울바른정형외과가 지역 청소년들의 학업 지속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인재육성기금을 기탁함에 따라 마련됐다.
서울바른정형외과는 올해 1월 지역사회를 위해 1천만원을 기탁한 데 이어 이날 지역 청소년 2명에게 각각 1천만원씩 총 2천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서울바른정형외과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기탁한 금액은 총 3천만원에 이른다.
이번 장학금은 교재 구입과 학원비 등 학생들의 학업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장학금을 받는 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해 동탄9동 사회단체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학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고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선 김종민 서울바른정형외과 원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장학금을 받게 된 한 학생은 “지역사회에서 보내주신 관심과 응원에 감사드린다”며 “더 큰 꿈을 향해 꾸준히 노력하며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사람으로 성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종민 서울바른정형외과 원장은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의 미래를 이끌 인재들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홍정의 동탄9동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김종민 원장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장학금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미래를 준비해 나가는 데 든든한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