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와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산하 국립심포니콘서트오케스트라가 지난 12일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1기 마지막 정기연주회를 성황리에 마쳤다.이날 연주회에서는 차세대 바이올리니스트 김현서의 협연으로 모차르트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서곡과 바이올린 협주곡 5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가 지난 12일 시청에서 지역 대표 한우 브랜드 ‘세종한우대왕’ 공식 출시를 앞두고 고품질 한우의 안정적인 공급망을 점검하고 농가 참여 유도를 위한 현장 소통에 나섰다.이날 간담회는 관내 깨끗한 축산농장 인증을 받은 한우농가 51곳과 세종한우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가 설 연휴 기간인 14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응급진료 공백없이 시민들이 안심하고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한다.응급진료상황실은 연휴 기간 중 관내 의료기관과 약국 운영현황을 파악, 시민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적기에 제공할 예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가 13일부터 내달 6일까지 ‘2027년 제1회 한글 비엔날레’의 성공개최를 위해 전시 전반을 총괄할 예술감독을 공개 모집한다.이번 모집은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공개경쟁 방식으로 이뤄지며 한글을 주제로 한 예술 담론을 국제적으로 확
[금요저널] “우리 어린이들 새해 달리는 말처럼 튼튼하고 용감하게, 즐겁게 자라나길 바랍니다.”최민호 시장이 고운 한복을 차려입고 세배를 올리는 충녕어린이집 어린이들에게 새해 덕담을 전했다.시는 13일 시청 5층 세종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시청 직장어린이집 충녕어린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 연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2일 겨울철 난방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구별 난방비를 지원했다.이번 사업은 연동면 명학산업단지 소재 SK바이오텍이 취약계층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 연동면지사협에 난방비 지원 성금을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 한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2일 나성어린이집으로부터 성금 60만 원을 기탁 받았다.이번 성금은 나성어린이집 영유아와 학부모, 교직원이 십시알반 마련한 성금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보탬을 주고자하는 마음을 담았다.성금은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새마을협의회가 12일 설 명절을 앞두고 금남면 일원에서 설맞이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이날 금남면새마을협의회원과 면 직원 등 30여 명은 용포리 주요 도로변, 나눔 주차장 등 생활쓰레기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특히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 소정면이 12일 설 명절을 맞아 귀성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소정면 내 주요 도로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이날 직능단체 회원 등 50여 명이 참여해 운당리 회전교차로와 소정리 마을 입구 등 간선 도로변을 중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에 위치한 ‘세종화백곰탕&냉면’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곰탕 100인분을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했다.이번 기부는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전하기 위해 준비됐다.세종화백곰탕&냉면 2019년 설립된 곰탕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의 청안사 신도회가 12일 관내 취약계층들을 위한 쌀 10㎏ 50포를 전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이번 기부는 추운 겨울을 보내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청안사는 전의면에 위치한 사찰로, 평소에도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이 12일 설 명절을 맞아 조치원역과 세종전통시장에서 쾌적하고 따뜻한 고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깨끗한 조치원읍 만들기’에 나섰다.이날 활동에는 조치원읍 이장협의회와 바르게살기위원회, 자율방범대,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세종테크노파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이 12일 직능단체와 지역 기업 관계자 등 50여 명과 함께 관내 주요 도로변을 중심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이날 활동은 설 명절을 앞두고 쾌적하고 깨끗한 도시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참가자들은 유동인구가 많은 도로변에서 생활 폐기물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 종촌동이 12일 우리동네 새단장 주간 과 설 명절을 맞아 제천뜰근린공원과 주요상가·도로를 중심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이날 활동에는 종촌동 통장협의회, 주민자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등 종촌동 주민단체와 동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