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 서구는 관내 생활폐기물을 수집·운반하는 대행업체 평가를 진행, 우수업체의 모범 직원에 표창을 수여했다고 31일 밝혔다. 구가 따르면 종합평가 결과 1위에 선정된 기업은 ㈜이도, 2위는 검단환경이며 각 업체당 직원 2명을 선정해 표창을 전달했다. 이번
[금요저널] 인천 서구는 지난 28일 ‘세계 결핵 예방의 날’을 기념해 서구 주민들에게 결핵 예방 및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 활동을 서구청역사에서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결핵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과 조기 검진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요저널] 인천 서구는 다음달 4월부터 서구에서 혼인신고를 하는 모든 신혼부부에게 가정용 태극기를 증정한다고 31일 밝혔다. 혼인신고와 함께 전달될 태극기 세트는 태극기·깃대·국기꽂이·보관함으로 구성되어 있다. 보관함에는 서구를 대표하는 서동이 캐릭터와 함께 “행복
[금요저널] 인천 서구의회 김학엽 의원이 31일 제27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공촌사거리 교차로 개선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한 구의 역할과 적극 행정을 촉구했다. 이날 김학엽 의원은 구정질의를 통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인천광역시의 협약을 통해 공촌사거리 교차로
[금요저널]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김남원 의원은 제273회 서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구 명칭변경 추진과 생계형 소상공인 지원에 대한 구정질의를 제기했다. 김남원 의원은 서구 명칭변경과 관련된 절차에 대해, 주민 의견 수렴 부족과 숙의 과정의 부재를 지적하며 6
[금요저널] 인천 서구의회가 31일 제273회 임시회 개회식과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총 11일간의 의사일정을 시작했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2025년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 제안설명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금요저널] 인천 서구의회 김원진 의원은 지난 3월 27일 오후 7시 30분, 서구1939 청년센터 라운지에서 열린 ‘2025 청년 취업 정책 토크콘서트’에 참석, 청년들과 함께 취업 현실을 진단하고 지속 가능한 해법을 논의했다. ‘괜찮아 너의 오늘을 응원해’라는 따
[금요저널] 인천 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서구 문화예술교육 정책 연구회’ 가 28일 제1차 정기회의로 연구활동 시작을 알렸다. ‘서구 문화예술교육 정책 연구회’는 지속가능한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지역주민의 정서 함양 및 치유를 위한 정책을 연구하고자 구성됐다. 연구단체
[금요저널] 인천 서구는 27일 행정문화국장 주재로 6급 이상 직원 대상 직무교육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서구청 행정문화국 소속 과장, 팀장 등 6급 이상 직원 34명이 참석해 조직 내 중간관리자 역할과 책임에 대해 논의했다. 교육을 주재한 최흥진
[금요저널] 인천 서구는 가좌권역 치매 조기 검진률을 높이고자, 서구보건소와 ‘건지골 상상+365’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도시재생경관과에서 건립한 주민공동이용시설인 건지골 상상+365에서 24년 9월부터 이동분소를 시범
[금요저널] 인천 서구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법정의무교육으로 지정된 ‘2025년도 1차 관리감독자 교육’을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구는 2022년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된 이후 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현업부서에 대해 관리감독자를 지정하고 이들을
[금요저널] 인천 서구 검암경서동 행정복지센터는 인천교구천주교회유지재단 민들레지역복지에서 후원으로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가구에 집 청소 및 위생관리를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동은 오랜 시간 집 청소를 못해 심각한 위생 문제를 겪는 가구를 발굴해, 후원금으로
[금요저널] 인천 서구는 대한결핵협회와 취약계층 결핵 관리 업무협약을 체결, 노인과 노숙인 대상 ‘무료 이동 결핵 검진’을 시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세계 결핵 예방의 날’을 기념해 지난 26일 진행된 무료 검진은 관내 무료 급식소를 방문해 이뤄졌다. 보건소는 무료
[금요저널] 인천 서구는 지난 26일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와 ‘폐비닐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으로 구는 관내 단독주택 비중이 높은 12개 동을 선정, 오는 4월부터 20L 용량의 폐비닐 전용 봉투를 배포하는 시범사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