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평택문화원은 2023년 6월 20일부터 25일까지 진위향교 명륜당에서 2023 향교·서원 활성화 우수프로그램으로 진위향교 전통공예전시 ‘선비의 방’을 개최한다. 진위향교 전통공예전시의 주제는 조선 시대 선비의 방으로 ‘선비의 공부’, ‘선비의 다도’, ‘
[금요저널]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은 지난 10일 평택 시민들 대상으로 관내 체리 농장에서 체리 수확 체험을 진행했다. 이날 체리 농장을 방문해 체리 나무를 관찰하고 싱싱한 체리를 직접 수확 했다. 대부분의 시민들은 국산 체리를 처음 맛보았다며 큰 관심을 가졌다. 참여한
[금요저널] 평택시 비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아삭아삭 배추김치 나눔’ 사업을 했다. 비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비전1동 자원봉사 나눔센터 위원 20여명이 정성껏 배추김치를 담가 관내 홀로 계시는 어르신 등 30가구에 직접
[금요저널] 평택시 송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복지대상자 지원 확대를 위한 지역자원 발굴과 어려운 이웃을 찾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 집중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은 송탄시장 및 중심상가 위주로 ‘우리동네 후원자를 찾습니다’ 리플릿과 복지 위기 가구
[금요저널] 평택시 지산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새마을부녀회, 마을 주민, 직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산동 관내에 여름꽃을 심었다.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주민들에게 화사하고 청량한 기운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청사 주변 화단과 마을 공터
[금요저널] 평택시 중앙동 자원봉사 나눔센터는 지난 16일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매실청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중앙동 자원봉사 나눔센터 회원과 일반봉사자 등 19명이 함께 직접 매실을 씻고 다듬고 설탕에 재어 약 400㎏ 상당의 매실청을 준비했
[금요저널] 평택시는 지난 16일 관내 서부지역 공동주택단지 입주자대표회의 회장 및 관리사무소장을 대상으로 투명하고 효율적인 공동주택관리를 위한 협조 사항 전달과 공동주택 내 주요 현안에 대해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공동주택관리에 대
[금요저널] 평택시는 말라리아 환자 발생이 전년 대비 3.3배 증가함에 따라 말라리아 국내 위험지역 및 해외여행 시 감염예방을 위한 예방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말라리아는 열원충에 감염된 모기가 사람을 물어 전파되는 모기매개감염병으로 우리나라는 매년 400명
[금요저널] 평택시 박물관팀은 지난 16일 문화예술회관 세미나실에서 환경조형연구소 그륀바우 김인수 대표를 모시고 ‘자연과 박물관 – 자연 속의 박물관, 자연과 함께하는 박물관’이라는 주제로 열 번째 ‘평택박물관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50여명의 시민과 공직자
[금요저널] 평택시는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안중체육관에서 관내 우수기업의 구인난 해소 및 중장년층 구직자의 고용 촉진을 위한 ‘2023 평택시 중장년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중장년 일자리박람회에는 취업을 희망하는 만 40세부터 64세까
[금요저널] 평택시는 지난 15일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에 따른 신규 공공주택지구인 ‘평택지제역세권 공공주택지구’가 선정됨에 따라 市의 입장을 19일 밝혔다. ‘평택지제역세권 공공주택지구’는 평택시 지제동, 신대동, 세교동, 모곡동, 고덕면 일원 435만㎡의 신규 공공
시에 따르면 이날 시민감시단은 렌즈 탐지기와 전파 탐지기를 이용하여 역사 내의 공중화장실을 대상으로 환풍기, 변기 주변 등 불법 촬영 카메라 의심 장소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또 불법 카메라로 의심되는 물건이 있는 경우 즉시 신고토록 홍보하는 등 불법 촬영을 예방하고,
[금요저널] 평택시 원평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5일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보양식 및 밑반찬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부녀회 회원 15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른 아침부터 삼계탕과 밑반찬을 직접 만들어 포장해 저소득층 어르신들 100명에게 전달했다.
[금요저널] 평택시 송북동은 지난 15일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주민들에게 화사한 볼거리를 드리기 위해 청사 주변 및 마을 도로 등 6여 개소에 여름꽃을 심었다. 이번에는 송북동 새마을부녀회와 새마을지도자회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묵은 잡초와 흙을 정비하고 흙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