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양평군은 천연쟁이 꽃뜰 치유농장이 농촌진흥청 주최 제20회 생활원예·치유농업 중앙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시상식은 26일 전라북도 부안 소노벨에서 열리는 농촌자원사업 중앙 단위 종합평가회에서 진행되어 양평군의 치유농업 우수성을 전
[금요저널] 양평군이 ‘2024년 경기도 도로정비평가’에서 기관표창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경기도는 도로의 기능유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수시 점검을 실시하고 도로관리 실태 파악을 위해 매년 전 시군을 대상으로 상하반기에 걸쳐 도로의 정비 점검과 평가를
[금요저널] 양평군은 26일 내리기 시작한 첫눈으로 대설주의보, 대설경보가 발효됨에 따라 공직자들이 비상근무에 돌입하는 등 제설작업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이번 첫눈은 용문산 21.3㎝를 비롯, 군 전지역에 15㎝ 내외의 이례적인 적설량을 기록했다. 갑작
[금요저널] 양평호남향우회는 25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300만원 상당의 라면 200박스를 기탁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정명환 회장을 비롯한 김행엽 여성회장, 송영상 직전회장, 천희일 고문, 문병길 수석부회장, 이상우 재무국장, 정삼룡 홍보위원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금요저널] 양평군 양동면 대산축산농장과 세민한우농장은 지난 25일 취약계층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양동면에 백미 400kg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박재덕 대표와 박세민 대표가 부자지간 함께한 기탁으로 더욱 뜻깊다. 대산축산농장 박재덕 대표는 “올해
[금요저널] 양평군은 20일 양평읍사무소에서 일반음식점 상반기 위생교육 미실시 업소를 대상으로 위생 교육을 진행했다. 앞서 상반기 진행된 교육은 321명이 수강했으며 하반기 교육은 상반기 집합교육 미수료자 100여명이 수강했다. 위생교육은 매년 3시간씩 실시되는 법정
[금요저널] 양평군 서종면의 강뷰 명소인 카페 라온드뷰를 운영하는 강미숙 대표가 지난 22일 서종면사무소를 찾아 동절기 여러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300만원을 기부했다. 강미숙 대표는 수년 째 연말마다 나눔문화 활성화 위한 기부를 실
[금요저널] 양평군은 22일 백엽상 지원 농가를 대상으로 ‘사물인터넷 스마트 백엽상 활용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달 군은 한 단계 높은 스마트농업 실현을 위해 시설딸기, 수박, 쌈채 등을 포함한 22개 농가에 시설 하우스의 온도 및 습도, 토양 수분 상태 등 환경 정
[금요저널] 양평군 교육협력센터는 지난 25일 평생학습센터 온누리실에서 전진선 양평군수, 차미순 경기도 양평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양평미래교육협력지구 성과나눔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나눔회의 1부에서는 사업 성과를 영상으로
[금요저널] 양평군이 12월부터 1월까지 2개월간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가 가득한 겨울 축제 ‘겨울엔 양평’을 개최한다. 지난해 ‘농촌의 겨울’을 주제로 처음 선보인 겨울엔 양평은, 올해 ‘양평에서 따뜻한 겨울나기’를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양평의 따뜻함을 소개하는 축
[금요저널] 지난 24일 물맑은양평볼링센터에서 ‘제1회 양평군의회의장배 볼링대회’ 가 약 150여명의 선수단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볼링을 통한 생활체육 저변확대와 활기찬 사회 분위기 조성을 목적으로 양평군의회가 주최하고 양평군 볼
[금요저널] 양평군 양동면 양동신협은 지난 22일 어려운 이웃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관내 난방 취약계층 20가구에 겨울 이불과 생활용품이 담긴 어부바 박스를 전달했다. 이날 양동신협 임직원들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취약계층 가구를 직접 방문해
[금요저널] 양평군 서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수요일 협의체 위원 등을 대상으로 ‘2024년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역량강화 워크숍은 위원들의 역량강화 및 지역복지를 위해 애쓴 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
[금요저널]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2일 양평읍 시장상인회 사무실에서 양평백운로타리클럽과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지원 사업으로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2차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추진됐다. 이날 자원봉사자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