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동두천시보건소는 설 연휴 기간인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의료공백 최소화, 코로나19감염병 발생에 신속 대응하기 위해 설 연휴 기간 선별진료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동두천시 선별진료소는 연휴 기간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운영하며 우선
[금요저널] 동두천시는 지난 19일 2023년 동계 대학생 행정인턴을 대상으로 관내 주요 시설 및 명소를 방문하는 현장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대학생 행정인턴들은 동두천시청에서 집결해 2개 조로 나뉘어 현장견학에 나섰다. 이들은 청소년수련관에서 청년정책 교육을 수강하고
[금요저널]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지난 19일 설 명절을 맞이해 중앙시장, 큰시장, 세아프라자 등 전통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하고 민생안정 전반을 살폈다. 이날 박형덕 시장은 내수경제 위기로 소비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 상인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말을 건네고 상인들의 애
[금요저널] 지난해 12월 경기기자협회에서 주최한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시상식에서 동두천시의회 김승호 의장이 기초의원 부분 의정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2022 한반도 미래비전 인재상’ 시상식에서는 한반도의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정치·경제·사회·문화
[금요저널]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18일 설 명절을 맞아 방범기동순찰연합대에 위문 물품을 전달하고 지역 치안유지를 위해 힘쓰는 방범대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방문은 시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 하에 진행됐으며 각 초소 방범대원들의 애로사항을 청
[금요저널] 동두천시 상패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7일 상패동 주영섬유로부터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20만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주영섬유 이태진 대표는 상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관내 복지사각지대를 돕기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에 꾸준히
[금요저널] 동두천시 보산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8일 홀몸 어르신 20가구에 보산동 새마을부녀회에서 만든 밑반찬과 팥동네떡한과에서 후원한 떡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설 명절을 맞이해 새마을부녀회에서는 불고기, 나박김치, 잡채, 동그랑땡 등 정성을 다해 밑반찬을 만들었
[금요저널] 동두천시 불현동에 거주하는 장용원 어르신은 지난 17일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장용원 어르신은 이날 후원뿐 아니라, 2010년부터 매년 명절과 연말에 정기적으로 성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자원봉사 활동
[금요저널] 미8군지원단 제15중대는 지난 18일 보산동 착한식당인 줄서시오, 진국닭곰탕, 마늘콩짜장우거지짬뽕에서 후원한 식품을 70세 이상의 고령 어르신 가구에 전달했다. KSC는 한국전쟁 당시 창설된 민간-군사 협력 작전 지원 부대로 2022년 9월 보산동 행정복
[금요저널] 동두천시 불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18일 설 명절을 앞두고 불현동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정 드림” 선물세트를 만들어 15가구에 전달했다. 불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동근 위원장은 “유독 명절 때 더 외로움이 클 소외계층에게 조금
[금요저널] 동두천시 생연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층 100가구를 대상으로 ‘풍요로운 명절 꾸러미’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풍요로운 명절 꾸러미’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모인 성금 중 이웃愛 희망나눔 사업 신청을
[금요저널]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국민연금공단 의정부지사로부터 설맞이 후원 물품으로 온누리상품권 1만원권 30장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국민연금공단 의정부지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명절을 맞아 온누리상품권을 후원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생활고를 겪고 있는 어려운
[금요저널] 동두천시는 지난 19일 2023년 설 명절을 맞이해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단체 등 35개소를 위문했다. 이날 박형덕 시장은 노인복지관과 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주간·단기 보호센터를 방문해 시설 종사자 및 시설 생활자·이용자들에게 안부를 묻고 새해 건강과
[금요저널]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지난 18일 중앙동, 상패동 행정복지센터를 마지막으로 ‘2023년 시민과의 대화’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날 행사는 동별 사회단체장 및 지역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2022년도 시정운영 성과와 2023년 시정계획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