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고양특례시 삼송1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1일 관내 서울행복담은치과의원에서 저소득층을 위한 덴탈마스크 5,000매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행복담은치과는 삼송1동행정복지센터와 연말마다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구강 검진 및 스케일링을 무료로 실시하는 등 어려운 이
[금요저널] 고양특례시 대덕동행정복지센터가 지난 19~20일에 걸쳐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하는 저소득 취약가구의 집 청소를 지원했다. 이번 지원 대상자는 저소득 1인 가구로 알코올 중독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대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틀에 걸
[금요저널] 고양특례시 원신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1일 관내 키즈파크 어린이집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쌀’ 백미 4포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후원 쌀은 어린이들이 바자회에서 물품을 사고팔아 발생한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황정아 키즈파크 어린이집 원장은 “이번 바
[금요저널] 고양특례시 대화노인종합복지관이 어르신의 정보격차 해소와 다양한 생활정보 제공을 위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운영한다. 대화복지관 카카오톡플러스친구는 복지관 프로그램과 관련된 주요 이슈뿐만 아니라 주요 공모전 및 행사 고양시 소식 복지정보를 안내하고 디지털
[금요저널] 고양특례시 여성회관이 오는 25일부터 ‘취·창업 강좌, 기초탄탄 3기’ 과정을 개강한다. 여성회관은 미술심리 상담사, 도예기능사 등 변화하는 직업 트렌드에 맞춘 강좌를 선보인다. ‘취·창업 기초탄탄’은 시민 수요조사와 취·창업 공개강사 선발을 통해 검증된
[금요저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지난 21일 고양시 청년공간인 청취다방 허브에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고양시 청년들과 만나 민선8기의 청년정책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의 부제인 청년 BTS는 Bring The Synergy의 약자로 ‘
[금요저널] 고양특례시가 여름철 식중독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사회복지시설 관리자와 급식종사자 136여명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을 온라인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 노약자를 돌보는 50인 미만의 소규모 집단시설인 아동복지센터, 노인복지센터
[금요저널] 고양특례시가 2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고용노동부 주관 ‘2022 전국 지방 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시는 경기도 유일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고용노동부가 전국 지자체 일자
[금요저널] 고양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고양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에서는 지난 7월 5일부터 14일까지 중장년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실전창업과정'을 개설해 교육 과정을 완료했다. 교육 대상은 퇴직 예정자 및 퇴직 후 12개월 이내의 중장년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했으며
[금요저널] 재단법인 고양시청소년재단 산하기관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고양시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 조례에 따라 청소년의 노동인권 보호 및 개선할 사업장 15곳을 선정하고 청소년노동인권 친화사업장 지원에 나선다. 센터는 지난 6월 청소년노동인권 친화사업장 선
[금요저널] 경기도청소년재단협의회는 지난 18일 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 제32차 총회를 열어 그간 공석이던 협의회 회장단을 선출했다. 회장에는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 부회장에는 안산시청소년재단 부좌현 대표이사가 선출됐다. 신임 박윤희 회장은 제6대 고양
[금요저널] 고양특례시 가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특화사업을 진행했다. 가좌동 특화사업은 지역 나눔가게의 후원을 받아 매달 진행하는 후원물품 지원 사업이다. 이날은 혹서기에 홀로 힘들어하실 독거노인과 장애인을 위해 지역 대표 후원
[금요저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송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0일 오전 관내 취약계층 50가구 및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건강한 먹거리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건강이 포동포동’은 고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사업비 1백만원을 지원받아 이뤄졌다
[금요저널] 고양특례시 풍산동 주민자치회가 7월 22일부터 7월 27일까지 문화강좌 프로그램 18개 강좌의 수강 접수를 받는다. 프로그램은 8월 1일부터 시작한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풍산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7월 주민자치센터 운영을 재개하기로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