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법원읍은 김인호 대능5리 이장과 법원읍 주민들은 이른 아침부터 직접 재배한 (파주시 제공)
[금요저널] 햇감자를 수확했으며 이날 수확한 햇감자 200상자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전했다.
김인호 대능5리 이장은 “마을을 돌보며 유독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이 눈에 밟혀 제철을 맞은 건강한 햇감자를 나누고 싶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우리 동네 이웃들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구생 법원읍장은 “평소에도 읍 행정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해 주고 계신 데 이어 이렇게 따뜻한 나눔까지 실천해 주신 김인호 이장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장님의 따뜻한 마음이 주민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소외계층을 더욱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인호 대능5리 이장은 매년 햇감자와 김장 무 등 제철 농작물을 직접 수확해 기부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