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서천군 장항읍에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장항읍기관단체협의회는 지난 18일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후원금 100만원을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같은 날 주민 이유림 씨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 달라며 쌀
[금요저널] 서천군 기산면은 지난 15일 기산면 복지회관 일원에서 민·관이 함께하는 ‘숨은자원찾기 운동’을 전개했다.참가자들은 영농 현장과 마을 곳곳에 방치된 폐비닐과 폐농자재, 농약병, 고철, 투명 페트병 등 재활용이 가능한 자원을 집중 수거하며 청정 농촌 환경 조
[금요저널] 부여군은 군청 선화만남실에서 충청남도 중앙협력본부 세종사무소 유동훈 재정협력관을 초청해 2027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부여군이 목표로 한 정부예산 5960억원 확보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자 유동훈 협력관을
[금요저널] 부여군 외산면은 주민 의견을 현장에서 직접 수렴하고 숙원사업으로 즉각 연계하며 추진 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듣고·해결하고·알리는’행정 순환 체계를 구축하며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외산면은 지난 3월, 관내 23개 마
[금요저널] 부여군은 지난해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모바일 기반 건강관리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모바일 헬스케어는 보건소 전문가가 모바일 앱을 활용해 대상자의 건강 상태와 영양·운동 습관을 확인하고 개인별 맞춤 상담을 제공하는 비
[금요저널] 부여군 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남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상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올해 주요 사업 추진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대해 논의했다.이번 회의는 올 한 해 남면 지역의 복지 현안을 점검하고 지역사회보장 협의체의 활성화를 위한
[금요저널] 부여군은 지난 6월 18일 여성문화회관 대강당에서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모범 보훈가족 11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이번 표창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의 공로를 깊이 기리고 지역사회 내 보훈 문화 확산 및 보훈가족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금요저널] 부여군은 지난 6월 18일 국립부여박물관 사비마루에서 일반음식점 영업주와 종사자 400여명을 대상으로 위생·친절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식중독 예방 등 위생 관리 의식을 높이고 부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품격 높은 친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요저널] 부여군은 치매 어르신의 배회로 인한 실종 사고를 예방하고 가족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스마트태그 배회감지기’무상 지원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지원 대상은 부여군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 환자 중 배회 경험이 있거나 실종 위험이 큰 어르신으로 1인당
[금요저널] 청양군이 문화체육관광부 서부내륙권 관광진흥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성지혜윰길’의 2026년도 지역 특화 치유 순례 상품 5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본격적인 체류형 관광객 맞이에 나선다.‘성지혜윰길’ 사업은 청양군이 보유한 역사·종교 자원과 청정 자연 기반
[금요저널] 청양군이 급변하는 기후변화와 영농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역 농업을 이끌어갈 정예 농업 리더들의 조직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8일 대치면 농촌지도자회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논산과 충북 청주, 세종시
[금요저널] 청양군이 본격적인 여름철 무더위와 휴가철을 앞두고 피서객들의 안전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내수면 물놀이 위험 지역에 대한 대대적인 현장 점검에 나섰다.군은 지난 18일 전상욱 청양부군수가 여름철 물놀이 1차 특별대책기간을 맞아 까치내유원지를 비롯한 관
[금요저널]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이 충북 영동군과 손을 맞잡고 주민 주도의 지속 가능한 농촌 마을만들기와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본격 나섰다.재단은 지난 18일 대치면 칠갑문화센터에서 청양군과 영동군의 마을만들기 주요 관계자 및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
[금요저널] 청양군 화성면이 관내 지역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한자리에 모여 따뜻한 정을 나누고 공동체의 결속을 다지는 흥겨운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화성면은 화성면 마실터 광장에서 지역 어르신과 주민 등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성 경로 효 잔치 및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