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 미추홀구 용현2동 소재 꿈별어린이집 원생과 학부모들은 20일 시장놀이 행사를 통해 마련한 성금으로 라면 43박스를 전달했다. 꿈별어린이집은 지난해부터 원생들이 건전한 소비습관을 갖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원생, 부모들과 뜻을
[금요저널] 인천 미추홀구 도화2,3동 행정복지센터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함께 복지안전망 릴레이 홍보를 실시했다. 캠페인은 행정복지센터 인근 앨리웨이 광장 앞 삼거리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고독사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설명하고 이웃들에 대한 관심을
[금요저널] 인천 미추홀구 문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일 홀몸노인 10가구를 대상으로 ‘사랑담은 밑반찬’을 전달했다. 사랑담은 밑반찬 지원은 문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사업 신청을 통해 후원금을 받아 지난 4월부터 매달 2차례씩 밑반찬을 전달
[금요저널] 인천광역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미추홀구지회는 오는 24일 숭의2동 제7노외주차장에서 미추홀구 주민을 대상으로 ‘자동차 무료 안전점검 및 정비행사’를 추진한다. 엔진오일 냉각수, 에어컨, 엔진, 브레이크, 조향장치 등 차량 전반에 대해 무상으로 점검하고 냉각수
[금요저널] 인천 서구는 19일 석남지역 행정복지센터 3곳에서 어르신 대상 ‘삼계탕 나눔 행사’가 각 동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열렸다고 20일 밝혔다. 매년 복날에 어르신들에게 삼계탕 대접해왔다는 석남1동 새마을부녀회는 이날도 식사를 준비했다. 석남1동은 새마을부녀회
[금요저널] 인천 서구 원당동 행정복지센터는 19일 원당동 일영유치원로부터 ‘사랑의 플리마켓’으로 마련한 모금액 1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일영유치원은 지난 8일 원생 170명이 참여한 가운데 플리마켓을 열고 모금액을 마련했다. 박옥주 원장은 “아이들이 직접
[금요저널] 인천 서구 가정3동 주민자치회가 추진하는 ‘클린페트’ 사업이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클린페트는 투명페트병을 깨끗이 헹궈 라벨을 제거해 가져오면 종량제 봉투로 교환해주는 가정3동 주민자치회 자치사업이다. 500ml 이하는 15개, 500ml 초과
[금요저널] 인천 서구 검단동 행정복지센터는 19일 드림파크CC 상생협의회로부터 ‘사랑의 쌀’ 10kg 150포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수도권매립지 주민지원협의체와 SL공사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드림파크CC 상생협의회는 지역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골프장 수익금
[금요저널] 서구문화재단이 오는 8월 8일부터 아동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예술로 풍덩’을 진행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서구문화재단에서 직무 연수 중인 문화예술교육사가 직접 기획한 아동 특화 프로그램이다. 문화재단은 지역 내 소
[금요저널] 인천 서구는 지난 16일 ‘제6회 한의 소리-인천 아리랑’ 공연이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인천아리랑보존회가 주관하고 서구가 후원해 ‘무형문화재 및 민속예술 전수관’ 앞마당에서 열렸다. ‘한의 소리-인천 아리랑’은 일제강점기 시절
[금요저널] 인천 서구가 다음달 2, 3일 이틀간 ‘2022년 교육혁신지구 마을교육활동가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교육혁신지구 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내 역량 있는 인적자원을 발굴하고 마을교육공동체의 민·관·학 협력체계 구
[금요저널] 인천 서구가 가정동 동우아파트와 심곡삼거리를 잇는 서곶로 1km 구간 자전거전용도로를 오는 10월 완공을 목표로 정비에 나선다. 구는 사업비 3억 6천만원을 투입하는 이번 정비공사를 18일 착공했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착공으로 노후하고 파손된 자전거도로
[금요저널] 인천 서구가 18일을 시작으로 민선8기 구정 운영을 위한 각 실, 국별 주요 업무 보고회를 오는 27일까지 이어간다고 밝혔다. 각 부서는 하반기부터 추진할 핵심 추진 과제, 당면 현안과제, 민선8기 공약사항 추진계획, 인수위 정책 제언 검토 사항 등을 보
[금요저널] 인천 동구 송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5일 초복을 맞아 무더위에 지친 취약계층을 위해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삼계탕 나눔 행사는 송림1동의 특화사업인 “이웃사랑 반찬나눔”의 일환으로 진행했으며 올 한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이겨내길